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오리날다: 서부 꿈쓰기 진로활동 프로그램’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29 13:36 수정 0000.00.00 00:00

독서를 통한 진로 탐색 실천 경험을 엮은‘오리, 꿈을 만나다’출판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오리날다: 서부 꿈쓰기 진로활동 프로그램’ 운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12일부터 8월 25일까지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중학생들의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오리날다: 서부 꿈쓰기 진로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오리날다’에 참여한 학생들은 5월 1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진로·국어교사 및 독서인문지원단과 함께 ▲‘나’와 타인을 알아가는 활동, ▲책을 읽고 자신의 진로에 관한 생각과 경험을 글로 쓰는 활동을 이어왔고, 7월에는 온라인으로 그간의 경험을 글로 쓰고 다듬는 수업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의 마무리로, 그동안 학생들의 독서를 통한 진로 탐색 실천 결과물을 엮어 도서‘오리, 꿈을 만나다’를 출판하고, 지난 8월 25일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출판 기념회를 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운중학교 학생은 “학교 수업과는 다른 다양한 과제들이 때로는 어렵기도 했지만,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경험이 너무 즐거웠다. 특히 이번 꿈쓰기 활동을 통해 나 자신과 대화를 나누고, 그 과정에서 나의 진로를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삼선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통해 저마다의 진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