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시교육청, 현장기동감사 운영으로 안전사고 및 부실공사 예방에 힘쓴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23 12:46 수정 0000.00.00 00:00

최근 3년간 38곳 현장 지도ㆍ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예산 9천1백만 원 절감

↑↑ 대구시교육청, 현장기동감사 운영으로 안전사고 및 부실공사 예방에 힘쓴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시교육청은 2023학년도 2학기를 맞이하여 오는 9월 22일까지 예산액 20억 원 이상 공사현장 9곳을 대상으로 현장기동감사를 실시한다.

현장기동감사는 사전 예방감사를 통해 부실 공사 및 예산 낭비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예산액 20억 원 이상 공사를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기술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감사반이 공사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공사 품질・안전・공정・환경 관리의 적정성, 현장 안전관리 실태, 관련 법령・지침 준수 여부, 견실 시공을 위한 자재 승인 및 품질시험 여부 등이다.

특히, 이번 기동감사는 2학기를 맞아 현장 안전관리에 대한 집중 점검과 장마 및 태풍 등의 영향으로 잇달아 발생하는 지반 붕괴, 산사태 등에 의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 현장 및 주위를 점검하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공사현장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우리 아이들과 교직원들이 함께 생활하는 교육시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현장기동감사 운영으로 최근 3년간 38곳의 현장을 지도ㆍ점검하여 안전사고와 부실공사를 예방했고, 9천1백여만 원의 예산 절감 효과도 거두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