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동부교육지원청, 다함께 다품아 가족캠프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21 12:57 수정 0000.00.00 00:00

가족과 함께 하는 한여름밤의 힐링과 여유

↑↑ 대구동부교육지원청, 다함께 다품아 가족캠프 실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8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1박 2일간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한부모 및 조손 12가정을 대상으로‘다함께 다품아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공동사업의 일환으로 동촌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체험활동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한부모, 조손가정 등을 대상으로 방학 중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가족 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이루어졌다.

1일차에는 ▲미션 윷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신화랑체험활동 ‘화랑놀이터’, ▲가족 간 팀빌딩활동 ‘우리가족 화랑해’, ▲‘화랑 미션 투어’, ▲레크레이션 및 대동놀이‘화랑의 밤’등 가족이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함으로써 협동심과 가족 간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2일차에는 화랑국궁장에서 ▲국궁교육 및 전통 활쏘기국궁체험, ▲스카이트레일 체험 등을 통해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힐링과 스릴을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가족단위로 개별 콘도를 제공하여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점형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하여 가족 간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서로의 소중함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긍정적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