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지례면, 김천 부항댐지사와 맞춤형 복지 업무협약 체결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18 18:12 수정 0000.00.00 00:00

맞춤형 복지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김천시 지례면, 김천 부항댐지사와 맞춤형 복지 업무협약 체결
[뉴스레이더 취재팀]지례면행정복지센터는 8월 18일 10시에 한국수자원공사 부항댐지사, 지례면 새마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 복지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추진한 맞춤형 복지사업은 김천부항댐지사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원받는 사업으로 지례면민을 위해서 “사랑을 싣고 달리는 차량 지원사업”과 “행복한 빨래방 운영사업”외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정용광 부항댐지사장은 “맞춤형 복지사업이 댐 주변지역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고

김명주 새마을협의회 부녀회장은 “행복한 빨래방 운영 사업, 반찬 지원 사업, 사랑의 가정방문 사업, 사랑 가득 김장 나누기, 동지팥죽 나눔 사업 등 정성스러운 마음이 담긴 나눔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인수 위원장은 “새마을협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하나 되어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임 지례면장은 “지례면민들을 위해 맞춤형 복지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들의 열정과 관심이 있어서 든든하고 감사드리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사는 지례면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