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인공지능을 내 손으로’체험형 인공지능 캠프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18 10:51 수정 0000.00.00 00:00

2023 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 캠프 실시

↑↑ 영양교육지원청, ‘인공지능을 내 손으로’체험형 인공지능 캠프
[뉴스레이더 취재팀]영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초등 융합영재반 학생을 대상으로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에서 2023학년도 ‘인공지능을 내 손으로’라는 주제로 체험형 인공지능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영재 캠프는 안동대 SW융합교육원에서 허스키렌즈를 이용한 물체추적 및 물체 인식, 네오픽셀을 활용한 경찰차 만들기, 스마트충돌 방지 링비트카 만들기, 허스키렌즈를 이용한 얼굴 인식 차단기 만들기 등 AI 이해를 하고 이를 이용한 다양한 산출물을 만들어보는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이○○(영양초, 6학년) 학생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잘 알게 됐고, 직접 내 손으로 제작해 보니 너무 재미있어서 앞으로 인공지능에 대해 좀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또 김○○(입암초, 5학년) 학생은 앞으로 AI·SW에 관한 공부를 열심히 하여 재해 현장에서 사람들을 구할 수 있는 멋진 로봇 만들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영재교육원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미래의 도전 영역을 확인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 학생들이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며 창의성을 길러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