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도서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14 12:35 수정 0000.00.00 00:00

지역아동센터 대상 원데이 체험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원데이 체험행사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도서관은 8월 22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개발하고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구 관내 3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서부도서관 원데이 체험프로그램’과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서부도서관 원데이 체험프로그램’은 평소 혼자서는 도서관 방문이 힘든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여름방학 기간 중 도서관으로 초대하는 일일 체험프로그램으로, 어린이자료실·미디어창작터·향토문학관 등 새로워진 서부도서관 시설을 둘러보고, ‘일일 유튜버 체험’, ‘책 읽어주는 로봇친구 루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3개의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그림책과 북아트’, ‘유물과 유적으로 보는 역사이야기’, ‘유튜브 스타되기’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갈선희 대구서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을 맞이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방학동안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며, 아울러 책과 도서관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