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늘~봄처럼 따뜻한 교육복지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힘을 모으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07 16:09 수정 0000.00.00 00:00

경산 온(溫)누리 늘봄협의체 운영 협의회 개최

↑↑ 경산교육지원청, 경산 온(溫)누리 늘봄협의체 운영 협의회 개최
[뉴스레이더 취재팀]경산교육지원청은 8월 7일 13시 30분부터 정평초등학교 늘봄교실에서 2023 경산 온(溫)누리 늘봄협의체 운영 위원 8명이 참석하여 협의회를 실시했다.

늘봄학교는 희망하는 학생에게 정규수업 전후로 개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경북에서는 41교가 시범운영을 하고 있다. 경산에서는 정평초등학교가 학교 여건에 맞는 모델 발굴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며 시범운영을 하고 있다. 늘봄학교 추진 정책은 올해 시범학교를 시작으로 단계적 확산을 통해 2025년에는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오늘 협의회에서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지자체, 대학 전문가가 함께 모여 현장 중심의 온종일 돌봄 추진 지원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먼저 정평초등학교 늘봄교실을 참관하고, 시범운영을 하고 있는 학교의 운영 현황을 안내받았다. 위원들은 늘봄시범학교 현안을 듣고 활성화 방안과 학교 여건에 맞는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각자의 의견을 나누었다.

대구대학교 교수 이OO은 “오늘 초등학교에 나와 실제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늘봄운영사례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현장에 필요한 아동보육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학의 교수로서 현장 사례와 지자체와의 협력은 아주 중요하다.”고 말하며 양성학교에서의 역할의 방향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