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창의융합교육원, 2023 대구과학· 문예창작영재교육원 영재캠프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03 12:35 수정 0000.00.00 00:00

인문·과학 영재가 만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과 의사소통 능력 키운다

↑↑ 대구창의융합교육원, 2023 대구과학· 문예창작영재교육원 영재캠프 실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8월 1일부터 2일까지 대구과학영재교육원 및 문예창작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18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대구과학·문예창작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영재 학생들의 진로 체험과 협력을 통한 서로 다른 영역의 영재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및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8월 1일부터 2일까지 울산과학기술원과 대구교육해양수련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각 분야별 특성을 강화할 수 있는 별도의 프로그램과 인문·과학 영재들이 함께 의사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융합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각 분야별 특성을 강화하기 위해 과학영재교육원 학생들은 UNIST에서 저명한 교수 특강과 관심분야 연구실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해 이공계 진로를 직접 체험하며 진로 안목을 넓혔다. 또한 ‘청소년 노벨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성을 강화하고 정보 활용 능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문예창작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영화로 만나는 시’, ‘창작 글쓰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문학적 상상력과 감수성을 높이고, 동료와 의사소통을 통해 비평 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융합형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영재교육원 학생들과 문예창작영재교육원 학생들이 함께 팀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프로젝트 활동도 진행했는데, 서로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개개인의 능력을 극대화하는 경험도 할 수 있었다.

유호선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원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자신의 영재성을 계발하고 협력적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