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북교육청, 하반기 재난관리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03 10:03 수정 0000.00.00 00:00

자연재난(풍수해) 대비 재난상황 관리 강화

↑↑ 경상북도교육청
[뉴스레이더 취재팀]경북교육청은 3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교육지원청 재난업무 담당자 23명을 대상으로‘하반기 재난관리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하반기 자연재난(풍수해)에 대비해 재난관리 업무 담당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시설물 피해의 발생 원인과 대처 △교육시설물 사전 점검 △상황관리 전담반 운영 △시설물 피해 접수 △지자체 협조체계 △학사운영 조정 등 상황실 운영 관련 사항을 실무중심으로 교육했다.

또한 재난관리 분야로 △재난상황보고(전파)훈련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전문교육(법정교육)안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체계 등에 대해 교육했다.

아울러‘심폐소생술의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응급상황 발생 시 인명구조술에 대한 실습 교육도 함께 했다.

박동필 교육안전과장은 “급변하는 이상기후에 따라 기상청 예보를 예의주시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제6호 태풍‘카눈’의 이동 경로가 예측이 어려운 만큼 담당자들은 교육시설물의 위험 요소에 대한 사전점검을 철저히 해 줄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