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시교육청, 학생 맞춤형 건강지원을 위해 지역대학과 힘 모은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03 12:34 수정 0000.00.00 00:00

대구보건대학교와 협력하여 교육취약계층 학생 160명에게 시력검사 및 안경 지원

↑↑ 대구시교육청, 학생 맞춤형 건강지원을 위해 지역대학과 힘 모은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시교육청은 대구보건대학교와 함께 관내 초ㆍ중ㆍ고에 재학 중인 교육취약계층 학생 160명에게 시력검사와 안경을 지원하는 건강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시력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2022년 12월, 대구보건대학교와 체결한 교육취약계층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안경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대상 학생들은 지원 기간 중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를 방문하여 시력검사를 실시하고, 학과 내 모의안경원에서 시력에 맞는 안경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맞춤형으로 제작된 안경은 개별 학생 가정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시교육청은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지속적으로 돕기 위해 올해 2학기 중에 지원 대상 학생을 추가 선정해 겨울방학(12월) 중 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교육복지 안전망을 구축하여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