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동부도서관, 광복절 기념행사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02 13:15 수정 0000.00.00 00:00

8월 2일부터 ‘기억해야 할 날, 광복절’ 특강 참가자 모집

↑↑ 대구동부도서관, 광복절 기념행사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 운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동부도서관은 오는 8월 12일 유아 및 초등학생 70명을 대상으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체험 행사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독립운동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갖게 하고, 광복절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체험들로 구성됐다.

8월 12일 오전 10시에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태극기의 의미에 대해 알아본 후 색칠하여 컬러룬 태극기를 만들어보는 ‘대~한민국! 태극기 만들기’를, 오후 2시에는 그림책 `태극기 다는 날` 함께 읽기, 독립운동 카드 보드게임, 태극기 자외선 비즈 목걸이 만들기, 북아트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억해야 할 날, 광복절’을 운영한다.

체험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8월 2일 9시부터 동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오선화 대구동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알고, 독립운동가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겨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