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달성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여름 더 자람학교’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02 13:12 수정 0000.00.00 00:00

특수교육대상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생각·신체·마음 더 자람 프로그램 운영

↑↑ 대구달성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여름 더 자람학교’ 운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달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4일까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 37명 및 학부모 37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여름 더 자람학교’를 운영한다.

‘더 자람학교’는 방학기간 중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교육 및 돌봄 공백을 예방하고 교과 외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위하여 신체 더 자람프로그램(뉴스포츠, 방송댄스, 더자람체육대회, 학부모와 함께하는 물놀이), 생각 더 자람프로그램(과학체험, 요리), 마음 더 자람프로그램(뮤직아트, 표현미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학부모의 자녀 양육 고민을 덜어주고자 금쪽이의 긍정적 행동지원 연수도 운영한다.

이두희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더 자람학교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고, 학부모에게는 양육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자녀와 긍정적 관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