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8.01 12:40 수정 0000.00.00 00:00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8월 1일 ~ 2일 이틀에 걸쳐 관내 유·초·중학교에 배치된 특수교육 지원인력(특수교육실무원 및 사회복무요원)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지원인력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장애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역량을 강화시키고자 마련됐으며, 인권보호를 위한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교육, 웃음으로 건강·행복지수 높이기, 장애공감문화 형성을 위한 앙상블 공연, 특수교육대상 학생과의 대화법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대구성서경찰서 두류파출소 박장훈 경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폭력 등 사례를 공유하며 실제적인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알아보고, 발달장애 전문 연주 단체 ‘플라비스 더휴 앙상블’의 앙상블 공연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 증진과 힐링의 시간을 가진다.

연수에 참여한 한 특수교육실무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을 배웠고, 자신의 능력과 잠재력을 발휘하는 장애인 예술가를 보며 내가 지원하는 학생이 가진 잠재력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삼선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학교생활 지원을 위해 애쓰는 특수교육 지원인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 연수가 지원활동 능력 함양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