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군위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제품개발실 운영으로 농업인의 톡톡튀는 아이디어, 가공상품화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7.27 12:57 수정 0000.00.00 00:00

↑↑ 군위군
[뉴스레이더 취재팀]군위군은 농업인의 농산물 가공 창업 활성화 및 농외소득 활동 지원을 위해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제품개발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제품개발실은 군위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제품개발을 목적으로 가공장비 사용 교육 및 계절별 생산되는 군위 농산물을 이용한 시험용 제품 개발을 위해 사용된다.

제품개발실에서 이용 가능한 가공 장비는 동결건조기(10㎏), 근적외선건조기, 곡물볶음기, 핀밀분쇄기, 포장용 밴드실러 등이 있다.
군위군에 거주하고 있는 농업인이면 원료 기준 20㎏ 이하내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사용희망자는 농업경영체등록증, 건강검진진단 확인서를 지참하여 농산유통과 생활자원팀 방문 또는 전화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위군은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및 가공기술 표준화를 통해 농산물 가공기술의 효율적인 이전, 보급·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매년 농산물 가공 기초 과정 등 이론교육 및 가공 장비 실습교육, 공동가공시설 지원을 통해 농업인의 가공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제품개발실 운영으로 아이디어가 있는 농업인의 가공상품 개발 및 생산, 농외소득 다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