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의성교육지원청, 안전하고 행복한 방학 생활을 위해 선생님들이 나서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7.26 17:17 수정 0000.00.00 00:00

의성교육지원청, 방학 기간 합동 교외 생활교육 추진

↑↑ 안전하고 행복한 방학 생활을 위해 선생님들이 나서다
[뉴스레이더 취재팀]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7월 26일 12시 30분부터 의성지구 생활지도위원장교(안계고등학교)와 합동으로 방학 기간 학생들의 교외 생활 교육에 나섰다.

이번 교외 생활교육에서는 의성 관내 중․고등학교 생활지도 담당 교사와 학교 전담 경찰관이 함께 참여하여 의성 읍내를 다니면서 학생들의 생활 교육에 대해 여러 가지 방면으로 지도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졌다. 거리에서 만나는 학생들이 안전한 교통 수단 등을 이용해서 이동하는지, 그리고 주변에 안전 문제는 없는 지 등의 안전 문제부터 어려움에 처한 상태는 없는지 등의 범죄 예방적인 측면에 이르기까지 학생 안전과 관련한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하고 교육했다.

특히, 이번 합동 교외 생활교육에서는 학교 전담 경찰관이 함께 동행하면서 학생들의 안전에 취학한 지역과 취약한 내용을 함께 확인할 수 있었으며, 최근 학생들의 문제 및 대처 방안에 대해 함께 듣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평소에 알지 못했던 각 학교의 생활지도 담당 교사를 만나게 되면서 생활 교육과 관련한 어려움과 해결 방안 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의성교육지원청 김성완 교육장은 “이번 합동 교외 생활교육을 통해 관내 생활지도 담당 교사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또 힘이 되어주는 장면이 보여 마음이 든든했고, 동시에 학생 지도에 어려움이 많은 지금의 현실에 마음이 먹먹했었다”면서 앞으로 학생 생활지도 일선에 있는 선생님들을 끝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