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북교육청,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일 잘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인사제도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7.26 16:29 수정 0000.00.00 00:00

경북교육청, 5급 역량평가 방법 개선 공청회 개최

↑↑ 26일 포항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된 공청회
[뉴스레이더 취재팀] 경북교육청은 26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포항과 구미에서‘지방공무원 5급 승진 역량평가 방법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개선안 마련을 위해 전현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TF를 3차례 운영했으며, 두 차례 공청회를 통해 지방공무원 등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주요 개선안은 △기존 집단토론 면접 평가 방식 폐지 △기획력 평가와 업무실적 기반 심층 면접 도입 △역량평가 결과를 급간 점수로 부여하는 기존 상대평가 방식에서 본인이 취득한 원점수를 그대로 부여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의 변경 등이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은 다양한 검증과 검토를 거친 후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개선안으로 확정되며, 8월 말 공고를 거쳐 내년 5급 선발 시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박귀훈 총무과장은 “이번에 마련한 역량과 실적 중심의 승진제도는 인성을 갖춘 일 잘하는 공무원을 우대함으로써, 공무원 스스로 업무를 찾아가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공직사회의 활력과 경쟁력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