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 ‘세계청소년합창축제 & 경연대회’금상 수상

최병인 기자 입력 2023.07.24 13:07 수정 2023.07.24 20:38

↑↑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 ‘세계청소년합창축제 & 경연대회’금상 수상
[뉴스레이더 취재팀]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은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제주도 서귀포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된 ‘제5회 세계청소년합창축제 &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부문별 금상, 은상 그리고 심사위원장 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미국, 대만을 비롯하여 세계 16개 팀이 참가했으며, 세계의 청소년들이 하나 되는 마음으로 음악과 문화교류의 축제를 즐겼다. 올해로 창단 10주년을 맞은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은 올해 처음으로 세계청소년합창축제에 참가하면서 민속부문 금상, 일반부문 은상, 심사위원장 특별상을 수상했다.

합창단을 10년째 이끄는 경산고등학교 교사 김문영 지휘자는 “합창단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합창단원 모두가 너무나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경산시민들께 힘이 되는 음악과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산청소년합창단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올 12월에 천마아트센터에서 `10주년 기념 정기연주회`를 계획하고 있다. 우리 지역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지역에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도시 경산의 위상을 높여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경산교육지원청의 지원은 계속될 것이다.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그동안 노력과 열정으로 함께 해온 65명의 합창단원과 학부모님 그리고 교육지원청 담당자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을 겪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