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2021년 봉화교육 자료 개발 협의회(1차)`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8.24 15:28 수정 0000.00.00 00:00

봉화 교육 특색사업 및 초등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 개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봉화교육지원청은 24일 오후 3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교수학습도움센터에서 우리 지역의 자원과 소재를 활용한 지역화 교재 개발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및 애향심을 제고하고자‘2021 봉화교육 특색사업’ 및 ‘2022학년도 초등 3학년 사회과’지역화 교재 2종 개발을 위한 2021년 봉화교육 자료 개발 1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위 2개 자료 개발 위원 총 20명이 참석한 이날 협의회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이양호 교육연구사의 자료 개발 관련 저작권법 이해 연수를 시작으로 해서 자료 2종에 대한 발간 계획과 집필 방향 및 추진 일정을 담당장학사가 개괄적으로 안내하였다. 이어서 개발자료팀별로 협의 장소를 달리하여 팀장을 중심으로 단원 구성과 단원별 집필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 봉화교육 특색사업 지역화 교재 개발은 봉화교육 특색사업 중의 하나인‘정향 봉화 사색(四色) 체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봉화의 사색(四色), 인물·문화재·정자·독립운동과 관련한 스토리 및 탐방 안내 등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단위학교의 봉화 관내 체험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리고 초등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사회과 국정교과서의 보조교재로 매년 일선 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수정·보완되고 있다. 위 2개 자료 모두 우리 지역의 자원과 소재를 활용하여 지역 정체성을 형성하고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박세락 교육장은 “이번 봉화교육 지역화교재 개발로 봉화의 변화되는 모습과 봉화의 역사와 문화, 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를 통해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기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