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도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8.24 11:36 수정 0000.00.00 00:00

체험프로그램, 작가특강, 비대면 행사 등 주민참여형 프로그램 개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교육청 청도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어깨 펴기, 가슴 펴기, 책도 펴기’라는 주제로 강연․독서이벤트․전시․체험․공연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4일에는`스칸디아모스 천연가습기`,`개성만점 머그컵 만들기`체험이 도서관 앞마당에서 진행되며, 16일에는`다용도 라탄 보관함 만들기`, 24일에는 `우리가족 행복케익 만들기`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9월 15일에는 신기한 마술 세계로 빠져드는 `책방 속 마법우체국`공연과 25일에는 `코로나 시대의 올바른 여행`이라는 주제로 이화자 작가의 초청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외에 `집에서 뭐하니`,`내가 뽑은 최고의 문장`, `책 보따리 배부`, `토도즐`, `신나는 독도여행` 등 다채롭고 재미난 행사가 마련돼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와 관련된 일정 및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기환 청도도서관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과 피로를 독서의 달 행사를 계기로 떨쳐버리고 새로운 삶의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