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3년 대구광역시 소비자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6.28 14:09 수정 0000.00.00 00:00

최신 소비자 동향 및 전문 강의 청취, 슬기로운 감정노동교육 참여

↑↑ 대구시청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광역시는 대구소비자단체협의회와 공동으로 2023년 소비자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를 6월 29일 오후 1시 30분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컨벤션홀에서 진행한다.

대구광역시는 급속한 소비환경의 변화와 다양해지는 소비자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민·관에 소속된 지역 소비자 리더들의 전문성과 자질을 향상하고자 매년 소비자업무 실무자 대상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광역시와 구·군, 관내 5개 소비자단체,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업무 담당자·소비자교육 강사·소비자상담원·조사요원 등 60명이 참석한다.

주제 강의는 최신 소비생활 동향 파악을 위한 ‘대한민국 소비자로 살아가기’로 시작해, 두 번째 시간은 다발 소비자 피해 해결을 위해 상담원과 업무 담당자 대상 ‘소비자 관련법률과 사례’와 미성년 소비자 보호를 위해 대구광역시 찾아가는 맞춤형 소비자교육 강사 대상 ‘청소년 소비자 교육기법’ 강의로 나누어 진행한다.

특히 마지막 시간은 블랙컨슈머 및 악성 민원 증가에 따라 ‘슬기로운 감정노동’ 교육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스트레스 관리와 민원 대응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해결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리더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단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소비자 업무 전문가 양성에 힘써 실효성 있는 소비자행정서비스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