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시교육청, 부모가 되어 읽어보는 `데미안` 특강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8.20 15:27 수정 0000.00.00 00:00

`데미안`을 통해 우리 아이를 이해하는 학부모아카데미 개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시교육청은 8월 24일 저녁 7시 ‘부모가 되어 읽어보는 데미안’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실시간 온라인 학부모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헤르만 헤세의 소설 ‘데미안’에 관한 경북대학교 변학수 교수의 강연을 통해 학부모들이 내 자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했다.

유명 아이돌 그룹에 의해 재해석되고 있는 소설 데미안에 대한 강연과 더불어 헤르만 헤세가 책을 통해 자녀교육에 대해 말하고자 하는 바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학부모아카데미에는 학부모 뿐만 아니라 학생, 교직원, 일반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장소라면 어디서든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사전에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을 받아서 강연 중에 강사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때로는 성장통을 겪기도 하는 자녀에게 어떻게 다가가면 좋을지 궁금하거나,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자녀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면 8월 20일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