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울진교육지원청, 어린이통학버스 12개교 19대 특별점검

최병인 기자 입력 2021.08.19 12:05 수정 2021.08.19 18:39

꼼꼼한 통학버스 안전점검, 우리아이 등굣길을 지킨다!

[뉴스레이더]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관내 공립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서 운행하는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통학버스 안전관리 현황조사 및 특별조사를 8월 18, 19 양일간 실시했다.

점검은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각급 학교에서 조사항목에 대한 정보를 통학버스 관리시스템에 입력하면, 이를 토대로 현장에서 실차를 확인 및 점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관내 12교에서 운행하는 19대 통학버스가 이번 특별점검 대상이며, 차량 정기 안전점검 실시 여부, 차량 구조변경, 운영자∙운전자∙동승자 안전교육 여부, 어린이통학버스 요건 구비 등 차량 운행에 따른 안전 사항에 대해 집중 점검하였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을 위하여 통학차량 내 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등 방역물품 구비 여부와 운행 전·후 방역소독 및 환기 여부를 점검하였다.

권오진 교육장은 직접 통학버스에 탑승하여 ▲차량 내 하차안전장치(슬리핑벨) 작동여부 ▲안전벨 작동여부 ▲코로나19 대비 방역물품 구비현황 등을 확인하며 “매일 안전 점검을 꼼꼼히 하고, 어린이 통학버스에 학생이 홀로 방치되지 않도록 승·하차 시 아이들을 철저히 확인할 것, 차량 운행 전·후 내부 방역소독 활동을 철저히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실시로 각종 안전사고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