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안전한 일터, 다 같이 만들어요~”

최병인 기자 입력 2021.08.18 14:22 수정 2021.08.18 17:04

율곡동 각종 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레이더]김천시 율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에서 19일 양일간 6개 부분의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총 15명의 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종 안전사고 대비법, 코로나 19관련 방역수칙, 온열질환 및 쯔쯔가무시병 등 가을철 발열성 질환 예방법 등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작업유형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실시되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으로는 계절별·사고유형별 안전수칙, 교통안전교육, 건강관리 및 감염병 예방수칙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별로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근로자는 “동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해준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근무 시 배운 것들을 항상 유념하여 사고 없는 일터를 스스로 만들겠다”고 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일도 중요하지만 각종 안전사고는 예기치 못한 순간에 발생하므로 미리 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근로자 모두가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율곡동에서는 새희망일자리사업, 노인일자리사업, 소독 및 방역사업 등 다양한 부분의 일자리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의 환경정비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