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장,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동참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8.18 13:40 수정 2021.08.18 18:31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 친환경 제품 쓰기로 약속

[뉴스레이더]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이 탈(脫)플라스틱을 위한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고챌린지」는 환경부에서 1월부터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을 쓰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평소 환경보호를 위해 직원들에게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고 우산 비닐 대신 우산 빗물제거기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환경의 날을 맞아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해 가정에서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하여 대구지역 소상공인에게 전달하였다.

또한, 국립대구과학관은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협력하여 여름방학 특별기획 프로그램인 ‘푸름이 이동환경교실과 함께하는 환경과학체험’을 운영하였으며, 상설1전시관의 환경누리존에서는 플라스틱, 미세먼지,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재활용과 재사용 방법에 대한 전시를 하고 있다.

또 국립대구과학관에서는 8월 말까지 인근 생태환경을 청소하며 등산하는 ‘클린 사이킹’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클린 사이킹’은 환경보호와 함께 건강까지 챙기는 봉사활동으로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이번 챌린지 참여를 계기로 꾸준한 환경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과학관의 지속 성장을 위한 ESG경영 혁신을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백운기 관장은 고고챌린지의 릴레이 참여자로 대구소방안전본부 정남구 본부장과 지능형자동차부품연구원 성명호 원장을 추천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