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

대구 중구, 투명페트병 AI 무인회수기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5.29 15:02 수정 0000.00.00 00:00

서문시장 등 3개소 설치, 투명페트병 1개당 10포인트씩 적립

↑↑ 대구 중구, 투명페트병 AI 무인회수기 운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중구청은 투명페트병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투명페트병 무인 회수기를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한다.

2021년 12월 25일부터 별도 분리배출제가 의무화된 투명페트병은 일반 페트병과 달리 의류, 신발, 가방 등 가치가 높은 재활용 제품으로 생산이 가능한 고품질 재생원료이기에 더욱 가치가 높다.

설치장소는 3개소로 서문시장 4지구 상가연합사무실 인근, 중구 재활용센터 주차장, 중구 보건소(노인복지관) 뒤편 전기차 충전기 옆이다.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자판기 형태로 생수 ‧ 음료 투명페트병만 투입 할 수 있으며, 수퍼빈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회수기 화면에서 개인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투입구가 열리면 라벨을 제거하고, 내용물을 비운 투명페트병을 넣으면 된다. 투명페트병 1개당 10포인트씩 적립되며 누적 포인트 2,000점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포인트보상이 가능한 무인회수기 운영을 통해 투명페트병 별도배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