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청도군의회, 2023년 상반기 군정질문 마무리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5.26 17:51 수정 0000.00.00 00:00

제292회 청도군의회 임시회

↑↑ 청도군의회, 2023년 상반기 군정질문 마무리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청도군의회는 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92회 청도군의회 임시회를 열어 2023년 상반기 군정질문을 실시했다.

주요 군정 질의는 재정이 수반되는 MOU 체결현황, 주민만족도 조사결과, 4차 산업혁명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업무연계 현황, 명시·사고이월 내역, 결산상 순세계잉여금 현황,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내역, 취약계층 아동의 방학중 중식지원 현황, 청소년 보호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지원, 고향사랑기부제 기부현황, 해외 새마을시범마을 조성, 신재생에너지 지원 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및 도시재생인정사업, 치매노인 실종예방, 출산․육아용품 대여 현황, 임차 산불진화헬기 관내 비행관련, 고평교 재가설공사, 주민숙원사업 편입토지 내역, 스마트 CCTV보급현황, 다자녀 지원현황, 청도소싸움경기사업, 외국인계절근로자 사업, 파크골프장 설치현황 등 관과소별 총 128건으로, 군민을 위한 정책을 펼쳐나가는 데 소중한 의정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군정 질의와 관련하여 글방천소하천정비사업장 외 3개소를 방문하여 사업현장을 직접 확인․점검을 하고, 주민 및 관계자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집행부에 전달했다.

이 외에도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이승민 의원이 발의한 `청도군 빅데이터 활용에 관한 조례안`, 김규봉 의원이 발의한 `청도군 화재피해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효태 의원이 발의한 `청도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한 총 10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김효태 의장은 “이번 군정질문을 통해 추진 중인 사업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부서 간 소통으로 주민 편익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집행부에 당부하면서, 항상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