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카페에서 자기 계발 기회를! 포항시, 꿈이음 청춘카페 참여자 모집

최병인 기자 입력 2023.05.21 11:51 수정 2023.05.22 20:33

카페에서 이용 가능한 포인트 지원 받고, 취·창업 정보 및 네트워크 활성화

↑↑ 포항시청
[뉴스레이더취재팀]포항시는 지역 카페를 활용해 미취업 청년들의 취·창업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하는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은 카페를 자기 계발 및 소통의 공간으로 이용하는 청년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사업으로, 참여 청년은 유동 인구와 접근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 꿈이음 카페 5개소에서 이용 가능한 7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원받는다.

청년들은 카페 이용료 지원과 함께 카페에서 매월 1회 이상 진행되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소재 기업들의 취업 정보를 제공받고, 취업 선배와의 멘토링 및 취업 스킬 강화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포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430명으로, 선착순으로 5월 22일부터 5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접수는 포항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경북동부경영자협회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현숙 일자리청년과장은 “청년들에게 친숙한 공간인 카페를 거점으로 하는 사업인 만큼 청년들의 자발적인 네트워킹 형성을 통한 정보의 공유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