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교육연수원, 위기를 기회로! 지방공무원의 배움과 성장을 지속하다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8.17 07:47 수정 2021.08.17 16:01

대구교육연수원, 코로나 시대에 맞는 비대면 연수 자료 10종 자체 제작

↑↑ 지방공무원 대상 연수 동영상 콘텐츠
[뉴스레이더]대구교육연수원(원장 권혜숙)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지방공무원이 배움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직무교육 연수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안내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 과정별 교육대상 인원을 대폭 축소하여 운영하고 있으나, 신규 공무원과 새로운 업무를 맡은 공무원 및 복직자의 경우 연수 참여를 통한 배움의 기회가 줄어들어, 학교 현장 업무를 소화하는데 실질적인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이에 대구교육연수원은 업무 분야별 총 10종의 직무교육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연수원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 탑재했으며, MZ세대 공무원 특성에도 맞게 모바일로도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요 내용은 ▲지출품의 ▲K-에듀파인 수입·지출·예산관리 ▲급여 ▲통합자산관리 ▲한글, 엑셀 꿀팁 등 10종이며, 각 콘텐츠는 핵심 내용 위주 1시간 이내의 영상으로 제작해 누구나 손쉽게 업무를 익힐 수 있다.

권혜숙 대구교육연수원장은“코로나19로 연수가 위축된 부분도 있지만, 우리원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시대맞춤형 연수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현장 지원을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무원들이 업무를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