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제9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사진·UCC 공모전 개최

잔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8.12 16:13 수정 2021.08.13 12:05

도시농업 시민참여 확대 및 제9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홍보

↑↑ 공모전 포스터
[뉴스레이더]대구시는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 제고와 제9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홍보를 위해 8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행복한 도시농부’라는 주제로 도시농업을 실천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민이 일상생활에서 도시농업을 즐기는 모습의 사진과 UCC 영상을 접수해 도시농업박람회 기간 중 전시·홍보함으로써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실천방법을 공유하고, 도시민의 참여를 통해 도시농업 기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제9회를 맞는 도시농업박람회는 10.7(목) ~ 10.10(일)까지 4일간 달서구 대구신청사 예정지(옛두류정수장)에서 개최되며, 도시농업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학술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사진분야와 영상(UCC)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1차 외부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30작품(사진 15점, UCC 15점)에 대해 2차 시민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과 소정의 상품(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출품작에 대한 시민선호도 조사를 위해 사진은 박람회 기간 동안 주제관 내에 전시해 관람객이 선호 작품에 ‘좋아요’ 스티커를 부착하게 되며, 영상(UCC)의 경우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페이스북을 통해 1차 선정된 영상에 대해 ‘좋아요’를 누름으로써 시민 누구나가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사진․UCC영상에 대해 각각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 입선 10점을 시상하게 되며 사진·UCC 공모내용 전문과 신청서 등 공모전과 관련한 내용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공모전에 일상생활에서 실천 중인 도시농업의 여러 모습들을 담아주기 바라며, 10월에 개최되는 제9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조치를 철저히 해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