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수성도서관, 2021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진기영 기자 입력 2021.08.12 12:31 수정 2021.08.19 12:58

[뉴스레이더=진기영]대구수성도서관은 9월부터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8월 13일부터 9월 1일까지 수성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9월 7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학부모,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총 14개 강좌를 운영하며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어학 강좌뿐 아니라 ‘쉽게 배우는 논어’, ‘자아를 찾아가는 독서치유’등의 인문학 강좌다.

그리고 5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어르신의 색연필 동화그림 그리기’ 강좌를 마련해 건강한 노후 생활을 향유하도록 하고, 자녀이해 및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프로그램으로 9월에는‘해설이 있는 세계미술관투어’를 개강, 10월에는 ‘아이 마음이 보이는 그림책 읽기’를 개강한다.

초등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고, 자신감을 키워 줄 수 있는 ‘발표력 쑥쑥 동화구연’, ‘표현력을 기르는 독서논술’, ‘ 스토리가 있는 한국사’를 운영한다.

모든 강좌는 무료이며(단,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수성도서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에 도움이 되고 배움의 기쁨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