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주시, 중소기업 대상 산업안전 환경개선비용 지원한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4.13 12:10 수정 0000.00.00 00:00

4.18일까지 경북 행복기업 산업안전 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 4곳 모집

↑↑ 시청 전경사진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주시가 이달 18일까지 행복기업 산업안전 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할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행복기업 산업안전 환경개선사업은 영세 사업장의 안전관리 강화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정밀안전 진단비를 비롯해 시설개선 및 예방시설 설치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은 업체당 최대 2000만원(자부담 400만원)까지이며, 모집규모는 중소기업 4곳이다.

지원기업은 5월 초 별도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정량(70점), 정성(30점) 항목을 평가해 선정된다.

신청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경주시청 일자리청년정책과로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경주소식/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시청 일자리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재정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사업장의 재해예방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과 복지를 증진시킴으로써 기업의 생산성 증대와 재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달규 일자리청년정책과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영세사업장의 취약한 안전시설 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노사가 상생할 수 있는 근로환경 마련과 산재예방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