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구미시, 제조업 R&D 역량강화를 위한 기업지원 `박차`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4.06 10:19 수정 0000.00.00 00:00

중소 제조업체 R&D 분야 근로자에 월 최대 30만원 주택임차료 지원

↑↑ 구미시청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구미시는 지역 중소 제조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R&D) 분야에서 종사하는 근로자에 대하여 월 최대 30만원까지 주택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사업명 `제조업 경쟁력강화 핵심인재 지원사업`)을 연내 시범 실시한다.

`제조업 경쟁력강화 핵심인재 지원사업`은 공고일 기준 구미시 소재 중소 제조업체에서 연구개발(R&D)분야에 종사 중이거나 종사 예정인 근로자(취업예정자)가 구미시에 소재한 주택에 주민등록이 완료된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주택 임차료는 기업이 근로자에게 선 지급하고, 지급한 3개월치 임대료 납부확인서를 수행기관에 제출해 주택 임차료를 기업에 추후 정산 하는 방식으로 지급한다.

아울러, 신청자격을 모두 충족한 신청자 중 사업주가 구미시 관내 주소를 두고 있거나 만39세 이하 청년근무자일 경우 우대기준이 적용되며, 신청(접수)기간은 4월 17일부터 20일까지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제조업에 우수한 인재가 많이 구미산단에 유입이 되어야 지역기업의 제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 인센티브 제공과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젊고 유능한 연구개발 분야 인재를 적극 유치해 구미산단의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