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동부도서관, 독도전시회`독도, 그 푸른 목소리를 듣다` 개최

진기영 기자 입력 2021.08.06 16:39 수정 2021.08.10 23:19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동부도서관은 8월 3일부터 8월 13일까지 1층 전시실에서 독도전시회 「독도, 그 푸른 목소리를 듣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일본의 그릇된 독도 교육을 비판하고 일반 시민들에게 우리 땅 독도의 소중함을 쉽게 알리기 위해 영남대학교 독도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독도 순회전시회로 독도 관련 지도, 문서, 풍경 등의 이미지 자료 35여점을 전시한다.

전시 자료는 독도의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일본의 독도 침탈에 대한 대한제국의 대응, 광복 이후의 독도 영토 주권의 강화 활동, 일본 메이지 정부가 독도를 우리나라 땅으로 인정한 자료 등 독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자료다.

관람 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전시 관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화숙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독도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지역주민들이 일본의 독도 도발에 대한 부당성을 인식하며 독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