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여름방학 찾아가는 상담

진기영 기자 입력 2021.08.05 15:11 수정 2021.08.10 23:18

슬기로운 방학생활 이렇게 요렇게, ‘카카오채널’활용.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7월 19일부터 8월 20일까지 여름방학 5주간 학생들을 격려하고 부모 자녀 간 좋은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가족과의 활동사진 카카오채널 업로드, 찾아가는 상담 및 ‘문자 보내는 날’행사를 하고 있다.

‘카카오 채널’을 활용하여 코로나19 우울과 방학동안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사이버 상담(위(Wee)센터 사이버상담실, 상다미쌤 앱, 다들어줄개 앱 등) 안내 및 스트레스 극복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찾아가는 상담’과 매주 목요일을 ‘문자 보내는 날’로 정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으며, 학교폭력 관련 학생들의 추수 지도 등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위(Wee)센터 상담(교)사는 “학생들의 생활환경을 더 잘 이해 할 수 있어 상담 및 지원에 더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봉화교육지원청 박세락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여름방학 동안 학생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위(Wee) 센터가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