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 운영

진기영 기자 입력 2021.08.05 15:12 수정 2021.08.10 23:22

우리들의 짱짱 신나는 여름나기!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7월 26일(월)부터 8월 6일(금)까지 10일간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봉화분관에서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1명을 대상으로 「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여름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미술, 요리, 공예활동, 꽃꽂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관심과 흥미 분야를 탐색하고 학생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사회통합능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운영된다.

배모(중2)양은 “계절학교에서 친구, 동생들과 만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겁다.”고 소감을 말했다.

자원봉사자 정모(61)씨는 “교육청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에 처음 자원봉사를 참여하는데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며, 학생들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학생뿐만 아니라 학생 주변의 사회적 관계에 있는 우리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학부모님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특수교육대상자 학생들이 계절학교를 통해 다양한 교육 활동과 또래 상호작용을 통해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며 자신의 꿈과 끼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