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심리적 응급처치를 위한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진기영 기자 입력 2021.07.30 13:25 수정 2021.08.10 23:25

관내 전문상담인력 대상 상담역량 강화 연수 실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7월 29일, 30일 양일 간 Wee클래스 담당자 및 Wee센터 상담인력 40여명을 대상으로 ‘심리적 응급처치의 실제와 기법 적용’연수를 실시했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안전에 대한 불안감과 우울 및 스트레스 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위기상황에서의 심리적 회복을 돕기 위한 실제적 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2회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는 안전 기반치료 전문가인 이은아 교수(경일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초빙하여 2020년 6월에 실시한 제1회 연수 ‘학교 응급심리지원 워크숍’의 심화 과정으로 개최됐며, 심리적 응급처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토대로 이번 연수에는 심리적 응급처치의 8단계에 따른 개입방법을 이해하고, 안정화 기법과 그라운딩 기법을 직접 실습하고 훈련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는 “위기사건을 겪은 학생들과 상담을 할 때 중요한 점과 주의해야 할 부분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상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그라운딩 기법을 실습해보고 피드백을 나눠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 연수가 학생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고 상담 활동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응급심리 상황에 대처하는데 있어 실제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 만큼 개학 이후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심리방역에 더욱 적극적으로 힘써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