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포항시농업기술센터, ‘2021 우리쌀 활용 전문교육’ 추진

배동빈 기자 기자 입력 2021.07.29 15:32 수정 2021.07.29 18:37

포항, 쌀의 다양한 변신을 꿈꾸다! 변화하는 식문화 맞춰 쌀 활용 방안 교육

↑↑ 포항시청
[뉴스레이더]포항시농업기술센터가 우수한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021 우리쌀 활용 전문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변화하고 있는 식문화에 맞춰 쌀의 활용범위를 다양화 하고, 우리 쌀 소비를 늘릴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로 다양한 쌀 활용 방안을 보급하고자 마련됐다.

과거에 비해 우리 쌀 소비량은 점차 감소해 2020년 기준 국민 1인당 연간 57.7kg을 소비하는데, 이는 약 30년 전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감소된 수준이다. 쌀 소비 확대를 위해서는 ‘쌀=밥’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방법으로 가공해야 한다.

이에 따라 우리 쌀 활용 전문교육은 식품가공 전문 강사를 초빙해 쌀의 가공특성을 알아보고, 쌀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품(미니찹쌀 붕어빵, 쌀꽃요거트, 대파빵 등)을 직접 만들어 보도록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관내 영양(교)사 및 조리사․조리원을 대상으로 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를 이용한 음식을 직접 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우리 쌀을 활용한 가공품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돼 쌀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급식관계자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쌀 활용 방안을 강구하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