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포항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1.30 15:38 수정 0000.00.00 00:00

백인규 의장 개회사 통해 글로벌 혁신도시 포항 건설 다짐

↑↑ 포항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포항시의회는 30일 오전 제302회 임시회를 개회해 2월7일까지 9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개회식에서 백인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23년은 글로벌 혁신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포항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중차대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사람이 서로 힘을 합하면 태산도 옮길 수 있다는 중력이산(衆力移山)의 기치로 창의와 융합, 혁신으로 세계로 도약하는 포항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어 김성조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미래 핵심산업 연계 미국 국외출장에 대한 성과와 시사점에 대해 말했으며, 박칠용 의원은 포스코 그룹과 포항시가 상생하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 할 것을 촉구했다.

본회의에서는 정경원 자치행정실장의‘포항시정연구원 설립 추진’보고를 시작으로 국별 2023년도 주요업무 보고를 받았다.

주요 계획으로는 혁신성장으로 미래형 산업 생태계 조성, 세대별 공감 복지와 사회적 나눔 복지정책 구현,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포항형 탄소중립 달성,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조성, 감염병 대응체계 고도화, 도농상생 인프라 조성 등이 있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포항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포항시 낚시통제구역 지정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포항시 보훈회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포항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며, 31일(화)에는 남・북구청을 방문해 주요업무를 청취한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