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공동협력 활성화 협약체결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1.27 14:16 수정 0000.00.00 00:00

경북 중서부 경제생활권(김천구미·상주·칠곡)

↑↑ 김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공동협력 활성화 협약체결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김천시는 지난 26일 구미시⋅상주시⋅칠곡군과 `고향사랑 기부제` 공동협력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 중서부 경제생활권을 이루는 김천, 구미, 상주시와 칠곡군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함께 이루어 나가자는 뜻에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시⋅군은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합동 모금 홍보 활동을 통해 지자체간 잠재적 기부자들의 기부를 이끌어내고, 관계인구 형성을 통해 기부 릴레이를 자연스럽게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제 구축,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협약시군 간 상호 교차 및 공동 홍보 활동, 그 밖에 상생 협력과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공동협약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로 했으며, 협력 시군간 자치단체장들의 상호 교차 기부가 이뤄졌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방재정확충과 지역발전의 소중한 기회이며, 중서부 경제생활권 내 인접 시군간의 협력은 기부문화 확산과 주민복리 증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