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김용현, 황두영, 허복 경북도의원, 설 명절 이웃사랑 실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1.18 17:00 수정 0000.00.00 00:00

형곡뇌병변주간보호센터, 사랑터어린이집 방문하여 따뜻한 온정 나눔

↑↑ 김용현, 황두영, 허복 경북도의원, 설 명절 이웃사랑 실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의회 김용현·황두영·허복 도의원(구미)은 1월 18일(수) 계묘년 설 명절을 앞두고 경상북도의회를 대표해 구미시에 소재한 형곡뇌병변주간보호센터와 사랑터어린이집을 차례로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애인들을 보살피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시설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김용현 도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애인들을 항상 사랑과 정성으로 돌봐주시는 복지시설 센터장·원장 이하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황두영 도의원은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편견없는 사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허복 도의원은 “장애인들이 생활하는 시설인 만큼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복리증진과 권익보호를 위해 도의회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형곡뇌병변주간보호센터는 2018년도에 개관하여 운영중인 장애인복지시설로 지역 내 만18세 이상의 중증 뇌병변장애인을 낮시간 동안 보호함으로써, 장애인가족의 부담완화로 삶의 질 향상과 장애인의 사회능력 향상 등에 기여하고 있다.

사랑터어린이집은 구미 최초로 설치된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으로 1997년부터 운영 중이며 지역사회 장애아동 보육을 담당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