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

성주군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활동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1.12 14:44 수정 0000.00.00 00:00

1월11일부터 환경오염 없는 설 연휴를 위한 집중단속

↑↑ 성주군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활동 실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성주군은 설 연휴를 맞이하여 1월11일~1월27일까지 공장밀집 지역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불법 배출행위 특별단속과 주요하천에서 감시활동을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과 감시활동은 기간에 따라 설 연휴 전·중으로 구분하고, 감시반을 편성하여 진행된다. 연휴 전인 20일까지 대기·수질분야 등 주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자율점검 강화 협조요청 공문을 발송하여 홍보 및 특별 지도·단속을 강화하고,

이어서 설 연휴동안은 순찰감시반을 편성, 상황실을 운영하면서 상수원 수계 공단주변 및 오염우심 하천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여 환경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은 담당 공무원들의 부재 등으로 인하여 환경관리에 취약해질 수 있는 시기이므로 설날 연휴를 맞아 이번 특별감시기간 중 오염물질을 불법 배출해 환경을 악화시키고 이익을 추구하는 고의·상습적인 불법 행위자에 대해서는 엄중조치 할 계획이며, 조치이후 이행실태 확인 등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환경오염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감시기간 중 환경오염행위 신고는 국번없이 128(휴대전화 이용 시 지역번호+128)로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환경오염·훼손행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신고하여야 하며, 차량으로 폐기물을 무단투기·불법 매립하는 경우에는 차량번호를 사진 찍어 신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