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도교육지원청 이서초등학교, 미래의 발명가를 꿈꾸는 청도 새싹들!!

김경화 기자 입력 2021.07.26 14:58 수정 2021.07.26 17:16

이서초지역공동발명영재학급 발명영재캠프

[뉴스레이더]청도교육지원청 이서초등학교에서는 7월 24일 토요일‘발명영재캠프’를 실시하였다. 이서초 지역공동 발명영재학급 학생과 이서초등학교 발명동아리학생 등 총 22명의 학생이 모여서 이서초등학교 2층 발명실에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발명영재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블럭로봇 위두2.0 코딩’,‘아크릴무드등 만들기’,‘k-블럭로봇 조립 및 작동하기’등의 프로그램으로 체험활동을 하였다.

발명영재캠프에 참여한 박○○(화양초, 6학년) 학생은 “오늘 체험한 프로그램 중에서 위두2.0 블럭로봇을 조립하고 코딩하여 작동하는 활동이 가장 재미있었고 신났으며, 또한 ‘아크릴 무드등을 만들어 무드등을 켰을 때 LED불빛이 발하는 것이 너무 신기하였고, 앞으로도 발명에 더 관심을 가지고 기회가 있다면 발명영재캠프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은 이번 발명영재캠프 활동으로 우리의 생활 속에 숨겨진 과학과 발명의 원리를 손쉽게 만져보고 즐기면서 미래 발명가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수용 이서초등학교장은 “발명영재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발명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핵심인재로 자랄 수 있는 좋은 경험의 장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각종 발명영재, 발명동아리 수업 활동에 더욱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할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