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북도, 지역 청년 고용대책 수립 시동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2.12.01 15:06 수정 0000.00.00 00:00

1일 청년 고용구조분석 및 실업 해소방안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청년 고용구조분석 및 실업 해소방안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는 1일 오후 도청 회의실에서 지역 청년 고용대책 수립을 위한 `경북 청년 고용구조 분석 및 청년실업 해소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용역 수행기관, 시군 청년일자리 담당 공무원 및 관련 전문가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추진한 연구용역에 대해 의견수렴 및 향후 사업화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연구에서는 경북도 종합계획에 따른 3대 권역별(북부권, 동해안권, 남부권)로 청년 고용현황 및 산업구조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취업역량강화, 글로벌 일자리 생태계 조성, 일자리창출 지원체계 구축 등의 정책 방향성을 제시했다.

경북도는 이번 연구결과를 토대로 시군과 전문가들이 제시한 의견을 종합해 향후 경북 청년정책의 기초자료로 사용하고, 발굴된 사업을 구체화하여 청년 실업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장미정 청년정책관은 “이번 연구가 청년 실업해소 방안의 마중물역할을 하기를 기원한다”며 “청년정책의 면밀한 분석을 통해 청년일자리가 늘어나고 청년이 유입되는 젊은 경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