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봉화군 방문형 영어체험학습

진기영 기자 입력 2021.07.20 18:52 수정 2021.07.24 22:46

창의력과 영어의 융합 프로그램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봉화군 동양초등학교는 7월 19일, 20일 양일간 2021년 초등 방문형 영어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인재 육성을 위해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학생 참여 중심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창의융합과정에서 AI, VR, 이진법을 이용한 비즈아트 만들기 등 과제 중심의 활동을 수행하였다. 영어를 기반으로 타 교과와의 접목으로 다양한 교구를 사용하며 과제를 해결하였다. 세계문화과정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기념일, 환경, 국가별 문화, 예절 등을 알아보며 학생들은 다른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영어 몰입식 교육환경 속에서 기본 언어 영역에 대한 자연스러운 습득과 세계문화학습을 통하여 타문화에 대한 이해력과 포용력을 기름을 그 목적으로 한다. 다시 말해 영어로 끊임없이 생각하고 느낌을 표현하는 과정 속에서 유창성의 증진을 꾀하고 창의성이 성장하며 다양한 문화권의 원어민 교사와 소통하며 개방적 세계관을 형성할 수 있다.

김춘희 교장은“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유감없이 발산할 수 있었고 접해보지 못한 다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이다”고 말했다. 6학년 정○○ 학생은 “영어는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새로운 활동들과 함께하니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