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여름방학 돌봄교실 중식 및 간식 지원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7.20 13:16 수정 2021.07.20 21:06

↑↑ 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여름방학 돌봄교실 중식 및 간식 지원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PLUS-학교지원센터는 7월 19일부터 여름방학 기간동안 `PLUS 학교 지원으로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비전 실현을 위하여 유·초등학교가 운영하는 돌봄교실에 중식 및 간식을 지원한다.

이번 돌봄교실 중식 및 간식은 4개 학교, 총 101명 학생을 대상으로 7월 19일부터 8월 20일(금)까지 각 학교 방학 기간에 맞춰 제공한다. 소규모 학교의 특성상 방학 중 급식(중식) 업체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담당 선생님들 업무를 경감하고, 학생들에게는 맛과 영양을 갖춘 중식 및 간식을 제공하여 방학 중에도 건강한 식생활과 식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월초등학교 이◯◯ 선생님은 “방학 중 중식 및 간식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제공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학교지원센터에서 질 좋은 도시락과 간식을 지원해줘 고마운데다 선생님들 중식까지 같이 지원해 준다고 하니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영양교육지원청 소양자 교육장은 “여름방학 중 돌봄교실 이용 학생과 교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하고 건강한 도시락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학교지원센터에서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