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도교육청, 발명가의 꿈을 키워가는 청도 새싹들!!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7.20 10:51 수정 2021.07.20 21:06

청도발명교육센터 발명캠프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 청도발명교육센터에서는 7월 1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발명캠프’를 운영하였다. 이서초등학교 지역공동발명영재학급 학생과 관내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발명동아리학생 등 총 20여명의 학생이 모여서 이서초등학교 2층 발명실에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발명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텔로에듀 드론 코딩 및 작동, 물로켓 발사, 에어로켓 발사, 비누공예, 목공예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체험활동을 하였다.

발명캠프에 참가한 박○○(청도풍각초, 6학년) 학생은 “텔로에듀 드론으로 코딩과 조종을 하고 물로켓을 직접 만들어 발사하는 체험을 직접해보니 너무 신나서 다음 발명교육센터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은 이번 발명캠프 활동으로 우리의 생활 속에 숨겨진 과학과 발명의 원리를 손쉽게 만져보고 즐기면서 미래 발명가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가희 교육장은 “발명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발명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핵심인재로 자랄 수 있는 좋은 경험의 장이 되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각종 발명체험 활동에 더욱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