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예천군의회, 제305차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2.11.18 06:17 수정 0000.00.00 00:00

↑↑ 예천군청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예천군의회는 18일 오전 11시 예천군청 대강당에서 제305차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예천군의회가 주관한 이번 월례회는 안경숙 협의회장(상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21개 시․군의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김학동 예천군수, 군의원, 간부공무원 등이 회의장을 찾아 각 시․군의회 의장을 환영했다.

특히,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최봉환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부산시 금정구의회의장)이 참석해 의장들을 격려했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인구 감소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 ‘한국수출입은행 구미출장소 존치 및 기능 강화 건의안’ 등을 채택‧의결하고 각종 현안에 대한 논의를 펼쳤다.

최병욱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예천군을 방문하신 시‧군의회 의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주민이 주인인 지방 자치 실현을 위해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써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의회 발전을 도모하고 지방 자치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경상북도내 시․군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회로 매월 정기 월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차기 월례회는 다음 달 경산시의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