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의 ‘꿈’에 동행하다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7.19 12:53 수정 2021.07.20 21:09

2021학년도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개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시교육청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대입내비게이션센터’와 대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공동 주관으로 오는 20일 9시부터 13시까지 대구광역시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실시된다.

참여 대상은 대구광역시 ‘꿈드리센터’ 및 청소년유관기관을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부모이며, 설명회 참여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은 사전에 ‘대구진로진학 on-air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입지원관 특강 영상을 시청하고, 설명회 당일 대입전문상담교사와 1:1 대면 상담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설명회는 급변하는 입시 환경 변화에 대응이 늦어질 수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입 정보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입지원관 특강 영상은 유튜브로 상시로 시청 가능하며, 상담은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참가자별 상담 시간 지정제로 운영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는 학생별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진학 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대구 학생들이 정보 격차로 인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학생별 맞춤형 공교육 강화 노력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