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경산동부초등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온기 나눔

김경화 기자 입력 2021.07.15 14:43 수정 2021.07.15 19:13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따뜻한 한 끼` 식사권 지원

↑↑ 경산동부초등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온기 나눔
[뉴스레이더]경산교육지원청 경산동부초등학교(교장 민은희)는 7월부터 ‘참세상’의 후원을 받아 취약계층 학생들의 주말 결식을 예방하고자 ⸢따뜻한 한 끼⸥ 식사권을 학생과 가정에 지원하고 있다. ‘참세상’은 경산시에 거주하는 150여명의 회원을 둔 테마여행 동호회로 이번 후원에 많은 회원들이 뜻을 모아 동참해 주셨다.

학생들의 주거지 근처인 학교 인근의 중식당에서 현재 25명의 학생 20가정에 총 50인분의 식사권을 후원받고 있으며 앞으로 지원이 필요한 가정이 발굴되면 추가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민은희 교장은 새 학기를 맞이할 때마다 교직원연수를 통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안내하고 학생들이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사의 관심과 사랑을 당부하고 있으며 독지가와 후원기관에 “베풀어주신 따뜻한 마음을 가슴속 깊이 새기며 언제나 변함없는 온기로 학생들과 함께하고 모두를 주인공으로 키우는 경산동부초등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감사함을 전하고 있다.

경산동부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기관과 협약하여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서비스를 점검하고 계획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발달과 학생들의 가정에 힘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