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압량중학교, 꿈을 Job아라!

김경화 기자 입력 2021.07.15 14:42 수정 2021.07.15 19:14

꿈⁃끼 탐색 주간 운영

[뉴스레이더]경산교육지원청 압량중학교는 학생들의 건전한 직업의식 함양과 진로 탐색을 위해 꿈끼 주간을 활용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진로 탐구 대회, 성격유형과 진로 탐색, 청소년 노동 인권교육, 교과 통합 독서 활동, 학년별 진로 캠프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소개 및 진로 정보를 제공하여 저마다의 끼를 발견하고 뚜렷한 진로 목표를 가지게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진로 탐구 대회를 통해 자신의 미래명함을 제작하고 미래를 상상하면서 직업 만화와 진로 로드맵을 그리면서 흥미와 적성, 미래사회, 꿈과 비전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자아 성찰과 성장의 가능성을 가졌다. 또한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 캠프(4차산업혁명 체험, 우주선 진로 여행, 자전거 진로 여행)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꿔온 리더들의 삶을 통해 비전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가슴 뛰는 미래를 구체적으로 상상해봄으로써 일상과 생활을 변화시키는 셀프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었다. 체험 기간 동안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들을 하면서 서로 친교 시간도 가지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권○○ 학생은 “현장 진로 직업체험을 통해 나의 꿈과 진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전문직업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조사해 보는 보람 있는 시간이었으며, 미래직업 사회에 대해 좀 더 탐색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압량중학교 차시훈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꿈 끼 탐색 주간을 통하여 글로벌 사회의 창의적인 인재로서의 핵심 역량을 갖추게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향후 맞이하게 될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마련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